얼바인에 와서 가족 이외에 가장 자주 만나는 사람이 바로 현정씨와 그 딸 준희일 것이다.
우리의 만남은 미씨USA라는 사이트에서 현정씨가 준희의 친구를 구한다는 글을 올리고 내가 거기에 쪽지를 보내면서 이루어졌다.

당시 나 역시, 선임주재원 부인이었던 윤정씨와 그 딸 윤아 가족이 우리 가족이 후임주재원으로 발령을 받은 후 한국으로 돌아가게 되면서 하은이의 친구와 나의 말동무를 구하는 것이 절실한 상황이었다. 나는 지금도 현정씨를 만난게 하나님의 큰 축복이라고 생각하고 있다.

아래 사진은 아가들 둘이서 정답게 노는 모습이다. (둘 다 딸래미들인데 어째 우리 하은이는 옷이나 머리 스타일이 아들같다T.T)


이렇게 우리에게 있어 제2의 가족이나 다름없는 현정씨의 딸 준희가 24개월, 두 돌을 맞이하게 되어 우리 가족은 그 생일 잔치에 초대를 받게 되었다. 

원래는 날씨가 좋으면 인근 공원에서 점퍼라는 놀이기구를 빌리고 바베큐를 구워 먹으려고 했는데 이 날 비가 많이 온 관계로 CHUCK E CHEESE'S라는 식당으로 장소를 급선회하여 생일잔치를 하게 되었다.




문을 열고 들어간 식당 내부의 모습은 이런 문화를 처음 접하는 나에게는 다소 충격적이었다.
식당 내부의 한 70% 정도 되는 공간은 다 놀이기구들로 꽉 차 있었고 그 주변에 테이블이 놓여 있어 그곳에서 간단한 피자와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.



하은이는 미리 준비해 간 조촐한 선물을 준희에게 전해주었으며, 온 가족이 모처럼 유치한(?) 놀이기구를 타면서 하은이 수준에 딱 맞게 신나게 놀았던 하루였다.

미국에서는 이런 공간에서 아이들 생일잔치를 해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. 나름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다.
다만 제공되는 음식을 좀 더 다양하고 맛있게 구비하고, 더불어 인형탈 쓰고 나와서 생일 축하해 주는 사람이 좀 더 재밌고 특별하게 생일축하를 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^^ 

Posted by 모델윤
,